본문 바로가기

2015/03

[unity3d] swipe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public class Swipe : MonoBehaviour { // const public const string RIGHT = "Right"; public const string DOWN = "Down"; public const string LEFT = "Left"; public const string UP = "Up"; // delegate public delegate void SwapeDelegate (string way); public SwapeDelegate swape { set { swapeDelegate = value; } } private SwapeDelegate swapeDelegate; // variab.. 더보기
[unity3d] fadein, fadeout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public enum FadeStatus { FADEIN, FADE, FADEOUT, FADEOVER } public class FadeInOutComponent : MonoBehaviour { // delegate public delegate void FinishDelegate (); private FinishDelegate fadeIn; private FinishDelegate fade; private FinishDelegate fadeOut; public FinishDelegate FadeIn { set { fadeIn = value; } } public FinishDelegate Fade { set { fade = v.. 더보기
개발자가 성공하는 길 - 안철수 제가 가장 인상깊게 느낀 항목은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입니다. 실력 = 전문지식 X 커뮤니케이션 능력. 아무리 전문지식이 많아도 다른사람과 팀웍이 되지 않으면 커뮤니케이션이 되지 않으면 실력이 없는거와 마찬가지라는거죠. 실력을 높이려면 모든것에서 배워야 한다는 생각이 듭니다.개발자가 성공하기 위한 요건실력. 전문 지식 어셈블리 프로그래머가. C 프로그램도 잘 짠다. 즉 기본적인 지식. 하나 더 아래 layer 의 지식도 중요하다.창의력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Lib 기능들 그냥 쓰지 말고 어떻게 돌아가는지 스스로 생각해보고 실제로 보고 이해해봐라.장인정신 도자기는 아무나 만들수있지만. 백자.청자는 아무나 만들수없다. 버그를 찾는일은 QA 몫이지 개발자 몫이 아니라는건 잘못된 생각이다. 제품의 질은 그사람의 실.. 더보기
[Unity] 유니티 프로그래머가 알아야 할 최적화 코드작성법 하나하나 내용에 대해서 깊고 자세하게 작성할 수 없습니다.자세한 내용에 대해서는 직접 검색해보시길 권합니다. 개인블로그에서 그룹블로그로 전환하면서 많은 글들을 삭제했습니다.천천히 다시 정리합니다. 테스트는 모바일 기준입니다. 1. Loop C# 자료구조에는 여러가지 루프문이 제공된다.for, foreach, enumerator어느 루프문을 사용해야 할까?보통 본인에게 편한 루프문을 택한다.하지만 성능이 다르다면? - 테스트과정각각루프를 도는 스크립트를 만들고, 하나의 스크립트에서 컴포넌트로 통합한다.모바일로 빌드, 프로파일러를 확인한다. 테스트모바일은 갤럭시 노트3다. -- 소스코드 -- -- 결과 -- - 정리 Foreach는 속도도 가장 느리고, GC도 24Byte를 남겼다.Enumerator는 Fo.. 더보기
Unity 5.0에서의 새로운 AssetBundle (* 원본 : http://forum.unity3d.com/threads/new-assetbundle-build-system-in-unity-5-0.293975/) Unity 5.0에서의 새로운 AssetBundle Basic Introduction 신규 AssetBundle build 시스템에서는 아래와 같은 것들이 제공된다. 1. AssetBundle에서 assets을 mark 할 수 있는 간편한 UI, 그리고 asset database에 AssetBundle을 매핑하는 것을 그 assets에 유지한다. : asset preview panel의 하단에서 UI를 찾을 수 있으며, 사용법은 간단한다. : AssetBundle 이름은 meta file에 저장된다. : 또한 검색 바에서 검색필터를 제공한다... 더보기
[unity3d]안드로이드에서 암호화 팁 - PlayerPref 암호화 안드로이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암호화 팁 첫번째 - PlayerPref 암호화 iOS에서는 그런 이슈가 거의 없는 걸로 알고 있지만, 안드로이드에서는 많은 분들이 보안 관련 팁 또는 방법이 없는지 문의를 많이 해오셔서 준비를 해보았습니다. 여기 나온 팁들은 UNITE Seoul 2013에서 에릭 헤밍 (유니티 본사 개발자)이 발표했던 내용들 중 일부 입니다. 에릭 헤밍이 발표한 원문 ppt 자료는 아래 링크에 가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http://www.slideshare.net/williamyang3910/unitekorea2013-protecting-your-android-content-21713675?from_search=1 그 중에서 암호화 관련 내용을 중점적으로 진행을 하려고 합니다.암호화 진행.. 더보기
MySQL Database won't start in XAMPP Manager-osx sudo /Applications/XAMPP/xamppfiles/bin/mysql.server start 더보기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를 위한) 끝내주는 이력서를 쓰는 방법 원문 How to Write a Killer Resume (for Software Engineers) by Niniane Wang지난 몇 년 동안 구글 Google에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Software Engineer로 (그 전에는 마이크로소프트 Microsoft에서 개발 책임자 Dev Lead로 일하면서, 저는 수백여 통에 달하는 이력서를 검토하고 인터뷰로 넘어갈 이력서를 가려냈습니다. 어떤 이력서는 멋진 인상을 주었고 어떤 이력서는 그렇지 못했다.점차로 친구들과 친척들이 자신들 이력서를 고치려고 제게 조언을 구해왔고, 그래서 저는 지금까지 보아온 가장 흔한 함정을 목록으로 만들었습니다.1. 업무의 기술적인 측면을 자세히 설명하십시오. 프로그래밍 언어, 개인적인 기여, 척도나 수치를 넣으십시오. 때로.. 더보기
이모티콘 Λ_Λ シュッ (`・ω・´) (つ と彡 / / / / / / / / / /// / ツツー / □ / / / -= ∧_∧ -=と(´・ω・`) -=/ と_ノ -=_//⌒ソ + * ∧∧ . ∧∞∧ * * ヽ(=´ω`)人(´ω`*)ノ .~( O x.) ( O)~ + 。* ∪ ∪ ∧__∧ ( ´・ω・`) (○) ,( ヽ∩∩ノ),、ヽ|〃,,, “““ ““ ““ ““ ““ ““ ““ “``““ ““ . :ハ_ハ:ハ_ハ:. :(;゚д゚)゚д゚;): :(´`つ⊂´):.. :と_ ))(_ つ: . ∧∧ ∧∧ ∩゚Д゚,≡,゚Д゚) `ヽ |) | _ |~ U U . ┗┯┛ ./ / │ \ │ ∩ <⌒/ヽ-、__ /<_/____ / ∧_∧:::: (・ω・`)::: .(__)>::: 丶ノ|::::: 더보기
UNITY CLOUD BUILD 따라하기 이전 기사의 계속입니다. iOS 개발에 필요한 증명 서류 준비 때문에 실제로 Unity Cloud Build에서 iOS 빌드를 시도합니다.Unity Cloud Build 페이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Login : Unity Cloud Build : build.cloud.unity3d.com : Unity 여기에서 로그인 후 Pro 버전의 정품 인증 코드를 입력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로그인 할 때 제어판으로 이동합니다 Projects : Unity Cloud Build : build.cloud.unity3d.com : Unity 아직 아무것도 등록되어 있지 않은 상태이므로 "Add a New Project"에서 Unity 프로젝트 등록합니다.프로젝트가 호스팅 된 서버의 URL을 입력합니다. Unity Clo..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