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Unity

UNITY CLOUD BUILD 따라하기

이전 기사의 계속입니다. 
iOS 개발에 필요한 증명 서류 준비 때문에 실제로 Unity Cloud Build에서 iOS 빌드를 시도합니다.

Unity Cloud Build 페이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Login : Unity Cloud Build : build.cloud.unity3d.com : Unity

여기에서 로그인 후 Pro 버전의 정품 인증 코드를 입력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할 때 제어판으로 이동합니다 Projects : Unity Cloud Build : build.cloud.unity3d.com : Unity

cloud_build_01

아직 아무것도 등록되어 있지 않은 상태이므로 "Add a New Project"에서 Unity 프로젝트 등록합니다.

cloud_build_02

프로젝트가 호스팅 된 서버의 URL을 입력합니다. 
Unity Cloud Build에서 호스팅까지는 해주지 않기 때문에 외부 서버를 지정합니다. 
서버는 SVN, GIT, Perforce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SVN의 경우 SSH 연결은 지원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여기에서는 SVN 서버를 선택했습니다. 입력 한 후 "Next : Access>"

cloud_build_03

SVN 서버에 연결 user, pass를 입력합니다. 
연결 계정은 커밋 권한이없는 readonly의 것이 괜찮은 것 같습니다. 
입력 한 후 "Next : Analysis>"를 클릭합니다. 
같은 페이지에 돌아와 버리는 경우 URL이 잘못되었거나 
계정 정보 다를까 SSH 연결하려고하는지 생각합니다. 
입력 정보가 틀리지 않았는지 확인을 해보십시오.

cloud_build_04

서버에 연결이되면 다음 프로젝트의 빌드 대상 디렉토리 지정합니다. 
여기에서는 저장소 루트가 그대로 UnityProject 디렉토리되어 있었기 때문에 그대로 다음에갔습니다. 
UnityProject 디렉토리가 깊은 계층에있는 경우, 그 계층까지 이동하고 
"Folder has a Unity project!"라고 표시된 것을 확인하고 "Next : Settings>"를 클릭합니다.

cloud_build_05

프로젝트 설정합니다. 
"App Name"은 응용 프로그램 이름에 해당합니다 
"Bundle ID"는 jp.domainname.appname 형식으로 입력합니다. 
iOS 용 빌드를 할 경우 App ID 등록시에 설정 한 「App ID Suffix」에 대응 한 것을 입력하십시오

"Supported Platforms '가 빌드 할 플랫폼입니다. 
"Auto-build"에 체크를하면 저장소를 폴링하여 업데이트가있는 경우 자동으로 빌드주게됩니다. 
설정 후 "Next : Credentials>"를 클릭합니다.

cloud_build_06

다음 페이지로 플랫폼 의존의 설정을 실시합니다. 
iOS를 빌드 ​​설정에 포함한 경우에는 Ad hoc에 사용 .mobileprovision 파일 .p12 파일이 필요합니다. 
Windows 환경에서 위의 파일을 만드는 방법은 이전 기사 를 참고하여보십시오. 
입력 완료되면 "Next : Build>"를 클릭합니다

cloud_build_07

"Now Building Your Project ..."라고 나왔습니다되면 설정 완료입니다! 
설정에 오류가있는 경우 여기서 오류가 나온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설정을 확인해주세요. 
잠시 후 빌드 결과가 등록 메일 주소에 닿는 것 같아요.

빌드는 적당히 시간이 걸릴 것 같습니다. 
로컬에서 10 초 정도의 WEB 빌드가 3 ~ 5 분 미만 정도 걸려있었습니다. 
규모가 큰 프로젝트라고 미묘한 수도 있지만, 
소규모 프로젝트에서 CI로 사용하는 분에는 충분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cloud_build_08

빌드를 완료하면 프로젝트 페이지에서 위와 같이 볼 수 있습니다 
개정 저장소 개정이 아니라 
빌드 단위로 증가되고있는 것 같습니다. 
"Share"를 클릭하면 해당 빌드의 공유를위한 링크가 생성됩니다. 
이 링크를 iOS 빌드이라면 iOS 단말에서 WEB 빌드라면 PC에서 사용하면 
설치 페이지 또는 WEBPlayer 페이지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WEB 빌드이다 이런 느낌입니다 Distro : Unity Cloud Build : build.cloud.unity3d.com : Unity

cloud_build_09

cloud_build_10

iOS의 경우 처음 액세스 할 때 응용 프로그램의 설치에 필요한 
프로파일 설치를 요구됩니다. 
프로파일 설치를 해두면, 방금 링크에서 직접 응용 프로그램을 설치 할 수 있도록합니다.

cloud_build_11

설치 후 부팅을 시도하면 무사히 갈 수있었습니다!

참고 빌드가 실패했을 경우에 대한 자세한 로그는 대상 빌드 -> Log -> Full Build Log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빌드 한 것은 eval을 포함하고 있으며, iOS라고 빌드에 실패했습니다 ..)

빌드 결과의 발송지의 추가, 변경 등은 할 수 없다? 것 같습니다. 
Unity 등록 이메일 주소로 보냈습니다 
프로젝트 페이지의 Collaborator 페이지에서 공동 개발자 등록을 할 수 있도록하지만, 
여기에 추가시 주소도 Unity 등록 주소 것 같습니다 (시험 않은 만)

것으로, Unity Cloud Build를 시도 메모였습니다. 
큰 규모의 프로젝트에서는 자기 부담으로 CI 도구를 도입하는 편이 세세한 수 있고 융통성은 손 합니다만, 
소규모 프로젝트에서 사용한다면 환경 정돈 않고 손쉽게 사용할 Unity Cloud Build가 좋아 입니다. 
Windows 환경 밖에없는 사람이라도 iOS 빌드 할 수있는 것도 상당히 재미 있습니다 만, 
끝까지 Windows만으로 개발이라고하는 것은 조금 무리가있을 것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조사한 마지막이라고, iOS 앱 출시도 Member Center에서 실시 같기 때문에 기술적으로 갈 수있을 것입니다)

출처 : http://mooooogle.jp/blog/2014/08/24/unity-cloud-build-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