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기사의 계속입니다.
iOS 개발에 필요한 증명 서류 준비 때문에 실제로 Unity Cloud Build에서 iOS 빌드를 시도합니다.
Unity Cloud Build 페이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Login : Unity Cloud Build : build.cloud.unity3d.com : Unity
여기에서 로그인 후 Pro 버전의 정품 인증 코드를 입력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할 때 제어판으로 이동합니다 Projects : Unity Cloud Build : build.cloud.unity3d.com : Unity
아직 아무것도 등록되어 있지 않은 상태이므로 "Add a New Project"에서 Unity 프로젝트 등록합니다.
프로젝트가 호스팅 된 서버의 URL을 입력합니다.
Unity Cloud Build에서 호스팅까지는 해주지 않기 때문에 외부 서버를 지정합니다.
서버는 SVN, GIT, Perforce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SVN의 경우 SSH 연결은 지원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여기에서는 SVN 서버를 선택했습니다. 입력 한 후 "Next : Access>"
SVN 서버에 연결 user, pass를 입력합니다.
연결 계정은 커밋 권한이없는 readonly의 것이 괜찮은 것 같습니다.
입력 한 후 "Next : Analysis>"를 클릭합니다.
같은 페이지에 돌아와 버리는 경우 URL이 잘못되었거나
계정 정보 다를까 SSH 연결하려고하는지 생각합니다.
입력 정보가 틀리지 않았는지 확인을 해보십시오.
서버에 연결이되면 다음 프로젝트의 빌드 대상 디렉토리 지정합니다.
여기에서는 저장소 루트가 그대로 UnityProject 디렉토리되어 있었기 때문에 그대로 다음에갔습니다.
UnityProject 디렉토리가 깊은 계층에있는 경우, 그 계층까지 이동하고
"Folder has a Unity project!"라고 표시된 것을 확인하고 "Next : Settings>"를 클릭합니다.
프로젝트 설정합니다.
"App Name"은 응용 프로그램 이름에 해당합니다
"Bundle ID"는 jp.domainname.appname 형식으로 입력합니다.
iOS 용 빌드를 할 경우 App ID 등록시에 설정 한 「App ID Suffix」에 대응 한 것을 입력하십시오
"Supported Platforms '가 빌드 할 플랫폼입니다.
"Auto-build"에 체크를하면 저장소를 폴링하여 업데이트가있는 경우 자동으로 빌드주게됩니다.
설정 후 "Next : Credentials>"를 클릭합니다.
다음 페이지로 플랫폼 의존의 설정을 실시합니다.
iOS를 빌드 설정에 포함한 경우에는 Ad hoc에 사용 .mobileprovision 파일 .p12 파일이 필요합니다.
Windows 환경에서 위의 파일을 만드는 방법은 이전 기사 를 참고하여보십시오.
입력 완료되면 "Next : Build>"를 클릭합니다
"Now Building Your Project ..."라고 나왔습니다되면 설정 완료입니다!
설정에 오류가있는 경우 여기서 오류가 나온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설정을 확인해주세요.
잠시 후 빌드 결과가 등록 메일 주소에 닿는 것 같아요.
빌드는 적당히 시간이 걸릴 것 같습니다.
로컬에서 10 초 정도의 WEB 빌드가 3 ~ 5 분 미만 정도 걸려있었습니다.
규모가 큰 프로젝트라고 미묘한 수도 있지만,
소규모 프로젝트에서 CI로 사용하는 분에는 충분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빌드를 완료하면 프로젝트 페이지에서 위와 같이 볼 수 있습니다
개정 저장소 개정이 아니라
빌드 단위로 증가되고있는 것 같습니다.
"Share"를 클릭하면 해당 빌드의 공유를위한 링크가 생성됩니다.
이 링크를 iOS 빌드이라면 iOS 단말에서 WEB 빌드라면 PC에서 사용하면
설치 페이지 또는 WEBPlayer 페이지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WEB 빌드이다 이런 느낌입니다 Distro : Unity Cloud Build : build.cloud.unity3d.com : Unity
iOS의 경우 처음 액세스 할 때 응용 프로그램의 설치에 필요한
프로파일 설치를 요구됩니다.
프로파일 설치를 해두면, 방금 링크에서 직접 응용 프로그램을 설치 할 수 있도록합니다.
설치 후 부팅을 시도하면 무사히 갈 수있었습니다!
참고 빌드가 실패했을 경우에 대한 자세한 로그는 대상 빌드 -> Log -> Full Build Log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빌드 한 것은 eval을 포함하고 있으며, iOS라고 빌드에 실패했습니다 ..)
빌드 결과의 발송지의 추가, 변경 등은 할 수 없다? 것 같습니다.
Unity 등록 이메일 주소로 보냈습니다
프로젝트 페이지의 Collaborator 페이지에서 공동 개발자 등록을 할 수 있도록하지만,
여기에 추가시 주소도 Unity 등록 주소 것 같습니다 (시험 않은 만)
것으로, Unity Cloud Build를 시도 메모였습니다.
큰 규모의 프로젝트에서는 자기 부담으로 CI 도구를 도입하는 편이 세세한 수 있고 융통성은 손 합니다만,
소규모 프로젝트에서 사용한다면 환경 정돈 않고 손쉽게 사용할 Unity Cloud Build가 좋아 입니다.
Windows 환경 밖에없는 사람이라도 iOS 빌드 할 수있는 것도 상당히 재미 있습니다 만,
끝까지 Windows만으로 개발이라고하는 것은 조금 무리가있을 것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조사한 마지막이라고, iOS 앱 출시도 Member Center에서 실시 같기 때문에 기술적으로 갈 수있을 것입니다)
출처 : http://mooooogle.jp/blog/2014/08/24/unity-cloud-build-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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