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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12

머리가 좋아지는 게임 "투터치"를 소개합니다. 게임명 : 투터치다운로드1. Google Play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riogames.numeric2. T store : http://www.tstore.co.kr/userpoc/game/view?pid=00006807473. Naver App store : http://nstore.naver.com/appstore/web/detail.nhn?productNo=17033334. Apple App store : https://itunes.apple.com/us/app/twotouch/id9541842865. Facebook : https://www.facebook.com/games/comriogamesnumeric/?fbs=1101&.. 더보기
[Perl] hanoi sub hanoi {my ($mai , $x, $y, $z) =@_;if ($mai > 0){hanoi($mai-1 , $x , $z , $y );print "move", $mai ,"from", $x ,"to", $z ,"\n";hanoi($mai-1 , $y , $x , $z );}}hanoi(3, "A", "B", "C"); 상기의 결과에 더해, 각행의 선두에 수순의 순번수를 출력하도록 변경해라. use strict;use warnings; my $i = 0; sub hanoi {my ($mai , $x, $y, $z) =@_;if ($mai > 0){hanoi($mai-1 , $x , $z , $y );print ++$i;print "move", $mai ,"from", $x ,"to", $z ,.. 더보기
[Perl] 재귀함수 숫자를 한개 입력하여, 그 숫자의 계승을 계산하는 프로그램을 재귀(?)를 사용하여 만들을것.(3-A) (再帰呼び出し:재귀 호출:Recursive Call)자기자신을 호출하는 것. [1부터 10까지의 숫자를 합계한다. ] use strict;use warnings; my $num;my $cal = 0; print "Please enter the number. "; $num = ;chomp $num; Factorial ($num);print "result : " . $cal . "\n"; sub Factorial {$num = shift; $cal += $num;$num--;if ($num > 0) {Factorial ($num);}} 더보기
[Perl] 홀수 짝수 Subroutine 전달된 1개의 인수의 짝수홀수를 조사하여, 홀수라면 [Odd], 짝수라면 [Even]이라고 출력하는 서브루틴을 작성하여, http://seungngil.tistory.com/entry/Perl%ED%99%80%EC%88%98-%EC%A7%9D%EC%88%98-%EA%B5%AC%ED%95%98%EA%B8%B0의 과제를 그 서브루틴을 사용해도록 변경하여라. use strict;use warnings; my $num; print "Please enter the number. "; $num = ;chomp $num; OddEven ($num); sub OddEven {my $num = shift;for (my $i = 1; $i 더보기
[Perl] Subroutine parameter 전달된 2개의 인수의 차(의 절대값)을 값으로서 되돌려주는 서브루틴을 작성해여라. 동작을 확실히 하기위해, 마땅한 호출을 해보자 use strict;use warnings; my $num1;my $num2; print "Please enter the 2 number. "; $num1 = ;chomp $num1;$num2 = ;chomp $num2; print "result : " . CalAbsolute ($num1, $num2) . "\n"; sub CalAbsolute {my ($num1, $num2) = @_; return (abs($num1 - $num2));} 더보기
[Perl] Subroutine 전달된 한개의 인수의 절대값을 값으로서 되돌려주는 서브루틴을 작성하여, http://seungngil.tistory.com/entry/perl-%EC%A0%88%EB%8C%80%EA%B0%92-%EA%B5%AC%ED%95%98%EA%B8%B0를 그 서브루틴을 사용하게 변경하여라. use strict;use warnings; my $str; while (1) { print "Please enter the number.(Enter exit at the end) "; $str = ; chomp $str; if ($str eq "exit" || $str eq "") { last; } if ($str =~ /[a-zA-Z]/) { print "Not number.\n"; next; } print (Absolute.. 더보기
[iOS] 인증서와 코드 사이닝 이해하기 [iOS] 인증서와 코드 사이닝 이해하기 iOS개발을 하면서 가장 헷갈리는 컨셉중 하나는 개발중인 앱을 실제 디바이스에서 실행되도록 하는 과정이다. 이 과정은 개인키, 공개키, 인증서, 프로비저닝 프로파일등 뭐가 뭔지 모르겟는 컨셉들이 마구 등장하기 때문인데 앱을 사이닝하면서 배포하는 과정에서 어떤 일어 나는지 알아 보면서 어려운 개념들을 하나하나 이해해보기로 하자.먼저 왜 앱개발자들이 이런 것들을 이해를 해야 하냐고 따진다면,단지 애플만이 자신들의 하드웨어에서 어떤 소프트웨어가 동작하도록 허락된 주체이기 때문이다.이것은 절대명제이며 많은 사람들이 이런 컨셉을 싫어해서 아이폰을 탈옥시켜서 애플로부터 해방되려고 애쓰는 이유이기도 하다.실제로 매번 앱이 실행될때마다 앱은 애플로 부터 인증을 받았는지 그래서 .. 더보기
3D그래픽스의 개념과 렌더링파이프라인 최근까지의 3D그래픽스의 역사를 대충 이해했으니, 이번에는 3D그래픽스의 처리 흐름을 해설하고 싶다. 3D그래픽스 파이프라인의 모식도(模式圖)3D그래픽스의 흐름을 모식화한 것이 아래의 그림1이다. 이것은, 다이렉트X 10 세대 / SM 4.0 대응의 GPU까지의 흐름을 모식화하고 있는데, 일부 흐름의 순서가 GPU에 따라서 다른 경우나 또는 작은 처리단계에 대해서는 일부, 간략화한 부분도 있다. 이점은 양해해 주었으면 좋겠다. 우선, 왜 3D그래픽스 처리가 이렇게 되었는가 하는 근본적인 이야기에 대해서 짚어 보자. 이렇게 된 것은 길고도 짧은 실시간 3D그래픽스의 역사 속에서, 이것이 가장 처리가 매끄럽게 될 것 같고, 그리고 GPU(하드웨어) 의 설계로서도 구현(implementaion)이 (더) 쉽다.. 더보기
[Unity3D]Circle 원 공격 하기 public float angle = 1f;public float count = 10; private int cal = 0; void Skill (){ StartCoroutine (Fire ());} private IEnumerator Fire () { Vector3 pointPos; for (int j = 0; j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