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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Unity

Unity3D Android Plugin 만들기

1. 이클립스를 연다.
2. Android Application Project를 새로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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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이름과 프로젝트명을 지정하고 패키지이름을 지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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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이제부터 다음, 다음, 다음, 다음 4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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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프로젝트 생성완료. (쉽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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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디버그 설정을 Android Application으로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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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이제 만들어진 프로젝트명에서 마우스 우클릭후 속성을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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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Is Library"체크하고 "Apply" 한번 눌러 준뒤 "O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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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프로젝트 폴더 밑에 /bin 폴더에 보면 "Plugin.jar"파일이 생성되어 있다. (나중에 유니티에서 이녀석을 가져다 쓸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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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src/com.lingo.plugin을 클릭한 후 다시 우클릭하여 New, Class를 차례대로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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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클래스명을 Test로 하고 Finish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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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다음과 같이 정적(Static) 메소드와 인스턴스(Static이 안붙은) 메소드를 작성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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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다음과 같이 Build Automatically 선택되어 있으면 저장과 동시에 자동으로 Build 됨.
     * Console에서 에러가 발생하지 않았다면 문제없이 사용가능한 형태가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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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저장하고 빌드가 완료되면 /bin 폴더의 속성을 클릭해서 실제 경로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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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이제 유니티로 와서 코딩부터...
     * 주의점은 Static은 "AndroidJavaClass"로, 인스턴스는 "AndroidJavaObject"로 선언되어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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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다음과 같이 Main Camera와 GUI Text만 배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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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PluginTest 파일을 Main Camera에 Attach한후 GUI Text를 다시 Asign한다.
     - 물론 /Pluings/Android 밑에 "9"에서 언급한 plugin.jar 파일을 넣어두는걸 잊으면 골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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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GUI Text Defaul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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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Editor 상에서는 이렇게 보임. (문구가 장난이지만... 진짜 작동하는거 맞다. 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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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마지막으로 Build&Run하면, 안드로이드 폰에서 실행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http://www.wolfpack.p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