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에서 화면 외의 위치를 검색하는 방법을 참고.
예를 들어 나는, 스마호게무에서 화면 밖이 보이지 않는 위치에 개체 (적)을 출현시키고 자했습니다. 다만이 상황에서 출현하는 위치를 절대 배치 해 버리면 장치마다 화면 크기가 다른 스마트 폰에서는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스마트 폰 화면의 위치를 월드 좌표로 변환 하여 그 위치에 객체를 생성하도록합니다.월드 좌표는 장면 뷰에서 객체를 배치 할 때의 위치입니다.
실제 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C #입니다)
적 개체를 조립식 화하고 그것을 인스펙터에서 멤버 변수로 설정해야합니다. 그 제조를 화면의 오른쪽 상단에 생성합니다.
9 번째 줄의 "1,1"어떤 부분이 각각 x 좌표, y 좌표로되어 있기 때문에 화면 밖을 원한다면는 마이너스 값을 설정하자. 예를 들면 이런 느낌입니다.
생성하는 인스턴스의 스프라이트 크기에 맞게 수치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Game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가 직면한 기술적 문제들 (0) | 2015.11.02 |
---|---|
[unity3d]게임 최적화 기법 (0) | 2015.10.21 |
[unity3d] swipe (0) | 2015.03.27 |
[unity3d] fadein, fadeout (0) | 2015.03.27 |
[Unity] 유니티 프로그래머가 알아야 할 최적화 코드작성법 (1) | 2015.03.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