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테크

환테크에 유용한 외화통장 알아보기

환테크에 도전한다면 외화예금부터 부담없이 시작하라.

 

계속해서 원화강세시장이 이어지면서 환율에 투자하는 환테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환테크를 시도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다양한편이지만 실제로 저처럼 평범한 직장인들이 환테크에 관심을 가지고 이를 시도하는 방법은 조금 제한적인데요. 초보자들이라면 가장 손쉬운 방법인 외화예금을 활용하는 방법이 좋을 수있습니다.

 

분야별 맞춤설계 및 금융상품 전문가 조언듣기

 

시중은행중에는 외화를 예금형식으로 유지할 수 있는 일명 외화통장을 보유하고 있는 곳들이 꽤 있습니다.

이 통장을 활용해 원화강세시장에서는 외화를 매입하고, 원화약세시장에서는 다시 매입한 외화를 매도하는 방식으로 환테크를 할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어떤 통장이 조금이라도 더 많은 수익을 가져다 주는지 통장마다 가지는 특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외환은행 더 와이드 외화적금

 

원화강세시장에서 일정정도 매입을 진행하고 이후 약세시장이 예상되는 상황이라면 외화통장은 외환은행의 더 와이드 외화적금이 유리합니다. 외환은행 더 와이드 외화적금은 가장 보편적인 지표가 되는 달러를 포함해 엔화와 유로등 다양한 통화의 입금이 가능한 통장으로 총 8개의 외화가입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금리혜택은 없죠. 때문에 금리가 아니라 순수하게 환차익을 노리를 고객들이 원하는 환차익을 얻었을 경우 절세효과도 거둘 수 있습니다.

 

외환은행 더 와이드 외화적금은 외화전문 통장인만큼 국외송송수수료와 외환현찰수수료의 최대100%면제가 이루어집니다. 때문에 일 때문에 혹은 가족 때문에 외국에 송금할 일이 잦은 경우라면 수수료를 아낄 수 있는 혜택도 주어집니다. 환테크 목적으로 상품을 운영하는 경우라면 원하는 환율에 도달했을 경우 알림서비스가 제공되는 것은 물론 이메일등으로도 환테크 관련 정보들을 수신할 수 있다는 매력포인트 역시 중요합니다.

 

 

 

 

기업은행 IBK외화통장

 

기업은행은 IBK외화통장이 있습니다. 저도 사실은 요 기업은행 IBK외화통장을 가지고 있는데요.

저는 이런것 저런것 따져서 기업은행 IBK외화통장을 골랐다기 보다는 기업은행이 인근에 가깝기 때문에 선택한 것도 있답니다. 하지만 요 기업은행 IBK외화통장도 꽤 좋은 외화예금 통장으로 꼽히기 때문에 잘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각 금융사별 투자상품 정보 포트폴리오 받기

 

기업은행 IBK외화통장은 입출식과 자유적립식으로 운영이 됩니다. 정기예금도 가능하기 때문에 원하는 방식으로 환테크 방식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죠. 환율과 수수료등에 우대서비스를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저처럼 해외여행을 틈틈기 가거나 환테크를 시도하기에도 좋은 상품입니다. 여기에 평생계좌서비스까지 더해져 이용하는데 편이점이 있기 때문에 가벼운 마음으로 외화를 매입하여 적립하는 식의 투자를 하는 분들께는 꽤 유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환율케어 외화적립예금

 

우리은행의 외화통장이름은 우리은행 환율케어 외화적립예금입니다. 우리은행 환율케어 외화적립예금은 조금 더 고급화된 환테크 기능을 갖추고 있어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환율변동에 따라 생길 수 있는 리스크를 방지하는 장치를 가지고 있어요. 자동이체 전달 환율이 3개월 평균환율보다 낮은 경우에는 매입량을 살짝 늘려주는 기능을 더합니다. 반대로 높은 경우에는 매입량을 줄여 환율에 따라 리스크를 조정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죠.

 

또 송금수수료 무료서비스와 함께 1년이상 예치시에는 0.3%의 우대금리를 챙길 수 있습니다.

 

 

 

 

KB국민은행 KB국민업외화정기예금

 

KB국민은행 KB국민업외화정기예금은 예금기간동안 중간중간 분할인출을 할 수 있도록 2회의 기회를 부여하는 탄력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 매달 계단식 금리인상을 통해 수익을 더한다는 점도 매력포인트이죠. 외환거래실적에 따라 최고 0.2%의 우대금리를 적용합니다.

 

 

 

 

다양한 외화통장, 뭐가 유리할까?

 

이 외에도 시중에는 다양한 외화통장들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이 중 무엇이 절대적으로 유리한가에 대한 답은.. 글쎄요......

다른 모든 금융상품들이 그렇듯 정해진 답은 없다가 정답이겠죠. 단지 나에게 상대적으로 유리한 통장이 있을 뿐입니다.

아직 외화나 기타 환테크에 대한 투자요령이 없고 단지 매입과 매도라는 방법만으로 환차익을 얻고자 한다면 이외의 기능보다는 단순한 방식의 통장이 좋을 수 있습니다.

 

 

기간별 투자상품 어디가 좋을까? 기간별 투자포트폴리오 받기

 

반면 가족이 유학중이거나 여행이나 출장이 잦은 분들이라면 수수료혹은 송금수수료에 혜택이 주어지는 통장이 더 유리할 수 있죠. 때문에 상품의 결정은 나의 패턴을 파악하는것 부터 시작해야합니다.

 

 

 


출처 : http://33104alive.tistory.com/5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