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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

구글 플레이 게임 정책

게임을 만드는데 주의해야 할점이 있을것 같아 찾아봤습니다.

생각보다 조건이 까다롭더라구요.
 카페분들도 주의해서, 피해보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에 올려봅니다.


Google Play 개발자 프로그램 정책

아래에 명시된 정책은 Google Play를 사용하는 모든 사용자를 위해 만족스러운 환경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여기에서 사용된 용어는 개발자 배포 계약의 용어와 같은 의미를 지닙니다. 정책은 변경될 수 있으므로 수시로 다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정책

Google의 콘텐츠 정책은 개발자의 앱이 사용자에게 표시하는 광고, 앱이 호스팅하거나 링크를 제공하는 사용자 생성 콘텐츠와 같이 앱이 표시하거나 링크를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에 적용됩니다. 또한 개발자 이름과 등록된 개발자 웹사이트의 방문 페이지를 포함하여 Google Play에 공개적으로 표시되는 개발자 계정의 모든 콘텐츠에도 적용됩니다. 앱의 콘텐츠는 이러한 정책을 준수하는 것 이외에도 Google의 콘텐츠 평가 가이드라인에 따른 평가를 받아야 합니다.

  • 음란물: 음란물을 포함하거나 홍보하는 앱은 금지됩니다. 여기에는 성적으로 노골적이거나 선정적인 콘텐츠, 아이콘, 제목, 설명이 포함됩니다. Google은 아동 성적 학대 이미지를 절대 용납하지 않습니다. 아동 성적 학대 이미지가 포함된 콘텐츠를 발견하면 관할 당국에 신고하고 콘텐츠의 배포와 관련된 Google 계정을 삭제합니다.
  • 폭력 및 집단 괴롭힘 행위: 지나친 폭력의 묘사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앱에 다른 사용자를 위협하거나 괴롭히거나 집단으로 폭력을 행사하는 자료가 있으면 안 됩니다.
  • 적개심이나 증오심 표현: Google은 인종 또는 민족, 종교, 장애, 성별, 연령, 군필 여부, 성적 취향/성적 정체성을 근거로 특정 집단에 대한 증오심을 조장하는 콘텐츠를 허용하지 않습니다.
  • 명의도용 또는 사기행위: 명의를 도용하거나, 개발자의 앱이 다른 회사 또는 조직에 의해 승인되었거나 생산되었다고 거짓 진술해서는 안 됩니다. 제품이나 제품에 포함된 광고 역시 운영체제나 기타 앱의 기능 또는 경고를 흉내내지 않아야 합니다. 제품의 모든 콘텐츠, 제목, 아이콘, 설명 또는 스크린샷에 거짓되거나 잘못된 정보를 포함해서는 안 됩니다. 개발자는 다른 앱 또는 서비스를 흉내내거나, 이를 가장한 다른 사이트로 사용자를 유인하거나 그러한 사이트에 대한 링크를 제공해서는 안 됩니다. 앱에는 기존 제품 또는 기기에 제공되는 앱(예: 카메라, 갤러리, 메시지)과 혼동을 일으킬 정도로 유사한 이름이나 아이콘을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 지적재산권: 특허권, 상표권, 영업비밀, 저작권, 기타 독점적 권리 등 다른 사람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침해를 조장 또는 유도해서는 안 됩니다. Google은 저작권 침해가 의심되는 사항에 대한 신고가 접수되면 이를 조사합니다. 자세한 내용을 보거나 DMCA 요청을 제기하려면 Google의 저작권 절차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 및 기밀 정보: Google은 신용카드번호, 주민등록번호, 운전면허나 기타 면허 번호, 비공개 연락처 또는 기타 공개적으로 접근할 수 없는 정보 등 비공개 및 기밀 정보의 무단 게시 또는 공개를 허용하지 않습니다.
  • 불법활동: 법률을 준수하십시오. 처방전이 필요한 약을 처방전 없이 판매하는 것과 같이 이 제품과 관련하여 불법적인 활동에 참여하면 안 됩니다.
  • 도박: Google은 온라인 카지노, 스포츠 배팅, 복권 등 온라인 도박을 조장하는 콘텐츠나 서비스 또는 현금이나 기타 상품을 상으로 제공하는 사행성 게임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 위험한 제품: Google은 네트워크, 서버 또는 기타 인프라의 운영에 해를 입히고 방해하거나 무단으로 액세스하는 콘텐츠를 허용하지 않습니다.
    • 바이러스, 웜, 결함, 트로이 목마, 멀웨어 또는 기타 사용자 기기, 앱, 개인정보 등에 보안 취약성을 유발하거나 피해를 줄 수 있는 항목을 전송하거나 링크로 연결해서는 안 됩니다.
    • 사용자가 모르는 상황에서 사용자의 위치나 동작 등의 정보를 수집하는 앱(스파이웨어)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Google Play에서 악성 스크립트 및 비밀번호 피싱 사기도 금지되며, Google Play 외부의 앱을 사용자 모르게 다운로드하거나 설치하도록 하는 앱도 금지됩니다.
    • Google Play에서 다운로드한 앱은 Google Play의 업데이트 메커니즘 이외의 방법을 사용하여 앱의 APK 바이너리 코드를 수정, 변경 또는 업데이트할 수 없습니다.
  • 시스템 방해:
    • 사용자가 알지 못하거나 동의하지 않은 상황에서 Google Play에서 다운로드한 앱(또는 앱의 구성요소나 파생된 요소)이 앱 외부에서 사용자 기기를 변경해서는 안 됩니다.
    • 이는 앱과 위젯의 기본 표시 방법 또는 기기의 설정 등을 바꾸거나 재배치하는 행위를 포함합니다. 앱에서 변경한 내용에 대해 사용자가 인지 및 동의하는 경우, 어떤 앱에 의해 변경이 되었는지 사용자에게 확실히 알려야 하며 앱을 제거하는 방법 등을 통해 변경 사항을 쉽게 되돌릴 수 있어야 합니다.
    • 앱과 앱에 게시된 광고는 제3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광고 목적으로 사용자 기기에서 브라우저 설정이나 북마크를 수정 또는 추가하거나 메인 스크린 바로가기나 아이콘을 추가해서는 안 됩니다.
    • 앱과 광고는 설치한 앱에 내장된 기능에 의한 알림(예: 특가 제품을 알리는 항공사 앱 또는 게임 내의 프로모션을 알리는 게임)이 아닌 이상 사용자 기기에서 시스템 수준 알림을 통해 광고를 표시해서는 안 됩니다.
    • 앱에서 제공하는 보안 서비스의 일부인 경우를 제외하고, 앱은 타사 앱을 삭제하거나 사용 중지하도록 사용자를 장려하고 인센티브를 지급하거나 호도해서는 안 됩니다.

네트워크 사용 및 약관
앱은 예측할 수 없는 네트워크 사용을 유발하여 사용자의 서비스 요금 또는 공인된 이동통신사의 네트워크에 악영향을 미치면 안 됩니다. 또한 앱은 허용된 사용에 관한 공인된 이동통신사의 서비스 약관이나 Google의 서비스 약관을 고의로 위반해서는 안 됩니다.

스토어에서의 스팸 및 게재순위
개발자는 Google Play에서 최적의 사용자 환경을 유지하는 데 있어서 중요한 파트너입니다.

  • 콘텐츠를 반복 게시하지 않아야 합니다.
  • 앱 설명, 제목 또는 메타데이터에 관련성이 없거나 올바르지 않거나 과도한 키워드를 포함해서는 안 됩니다.
  • 개발자는 허위 설치, 대가성 또는 허위 리뷰/평점 등 승인되지 않은 수단을 동원하거나 제품 평가에 따른 인센티브를 제공하여 스토어에서 제품의 순위를 변경하거나 제품의 리뷰 또는 평점을 조작하려 시도하면 안 됩니다.
  • 앱을 만들기 위한 자동화된 도구나 마법사 서비스의 운영자는 다른 사용자가 자신의 도구를 사용하여 만든 앱을 Google Play에 대신 제출해서는 안 됩니다.
  • 주요 기능이 다음과 같은 용도인 경우 앱을 게시하지 않아야 합니다.
    • 제휴사 트래픽을 특정 웹사이트로 유도하거나
    • 소유하거나 관리하지 않는 웹사이트의 웹 보기를 제공(웹사이트 소유자/관리자로부터 허가를 받은 경우는 예외)
  • 사용자가 콘텐츠와 대상 수신자를 확인할 수 없는 상태에서 사용자 대신 SMS, 이메일, 기타 메시지 등을 보내지 않아야 합니다.

앱 프로모션
Google Play에 게시된 앱은 다음 행위에 직/간접적으로 관여하거나 그러한 행위로부터 이익을 취할 수 없습니다.

  • 사기성 시스템, 서비스, 앱 알림과 같이 웹사이트, 앱, 기타 서비스에서의 사기성 광고를 통한 프로모션
  • 충분한 정보를 바탕으로 한 사용자의 조치 없이 Google Play로 리디렉션하거나 앱을 다운로드하게 하는 프로모션 또는 설치 전략
  • SMS 서비스를 통한 무단 프로모션

개발자는 광고 네트워크 또는 제휴사가 이러한 방법을 통해 사용자를 앱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페이지로 유도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유료 및 무료 앱

  • 앱 구매: Google Play에서 앱 및 다운로드에 대해 청구하는 개발자는 Google Play 결제 시스템을 사용하여 청구해야 합니다.
  • 인앱 구매:
    • Google Play에서 다운로드되는 게임 내에 가상 상품 또는 통화를 제공하는 개발자는 Google Play 인앱 결제 서비스를 결제 수단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 Google Play에서 다운로드되는 다른 앱 카테고리 내에 추가 콘텐츠, 서비스, 기능 등을 제공하는 개발자는 Google Play 인앱 결제 서비스를 결제 수단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단, 다음과 같은 경우는 제외됩니다.
      • 기본적으로 실제 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결제인 경우(예: 영화 티켓 구매, 오프라인 구독도 가격에 포함된 간행물 구매) 또는
      • 앱 외부에서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콘텐츠 또는 상품에 대한 결제인 경우(예: 다른 음악 플레이어에서 재생할 수 있는 노래 구매)
  • 개발자는 판매하는 앱, 인앱 서비스, 상품, 콘텐츠 또는 기능에 대해 사용자를 호도해서는 안 됩니다. Google Play의 제품 설명에 특정 비용 또는 추가 비용이 부과되는 인앱 기능을 언급하는 경우, 그러한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결제가 필요하다는 점을 제품 설명에 명시하여 사용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구독 및 취소
사용자가 구독을 취소하면 현재 결제한 기간에 대해 환불을 받지 않고 취소 여부와 관계없이 남아 있는 기간 동안 해당 구독 콘텐츠의 해당 호와 업데이트를 계속해서 받는 것이 Google의 구독 취소 정책입니다.
콘텐츠 또는 액세스 제공자로서 귀하는 사용자에게 더 유연한 환불 정책을 직접 적용할 수 있으며, 사용자에게 해당 정책을 알리고 정책이 관련 법규를 준수하도록 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광고 정책

아래 정책은 앱에 구현되고 번들로 제공되는 모든 광고에 적용됩니다. 본 규정은 Google Play에서 Android 앱을 다운로드하여 사용하는 모든 사용자에게 만족스러운 환경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정책은 변경될 수 있으므로 수시로 다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개발자 약관은 앱의 전체 사용자 환경에 적용됩니다.
    Google의 개발자 배포 계약 및 개발자 프로그램 정책('개발자 약관'으로 통칭)은 각 앱뿐만 아니라 앱을 통해 결합되거나 제공되는 광고 또는 제3자 라이브러리에도 적용됩니다. 사용자에게 일관성 있고, 정책을 준수하며, 소통이 원활한 환경을 제공하십시오.

    일반적으로, 콘텐츠 리뷰 및 개발자 약관 준수를 위해 광고는 앱의 일부분으로 간주합니다. 따라서 위에 언급된 모든 정책이 적용됩니다. 개발자 정책을 위반하지 않는 광고를 사용하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앱의 콘텐츠 등급에 맞지 않는 광고도 Google의 개발자 약관에 위배됩니다.

  2. 광고 컨텍스트
    광고가 앱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또는 운영체제의 알림 및 경고 요소인 것처럼 가장하거나 사칭하지 않아야 합니다. 사용자는 광고가 연결되거나 구현되는 앱이 무엇인지 명확히 알 수 있어야 합니다.

  3. 광고 벽 및 삽입 광고
    삽입 광고는 광고가 포함된 앱의 내부에만 표시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앱을 완전하게 사용하게 하기 위해 광고를 클릭하게 하거나 광고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제출하게 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삽입 광고에서는 눈에 잘 띄며 이용할 수 있는 타겟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여 사용자가 불이익을 받거나 실수로 광고를 클릭하는 일 없이 광고를 취소할 수 있어야 합니다.

  4. 앱 및 타사 광고 연결 방해
    본인의 앱과 관련된 광고가 다른 앱이나 광고를 방해하지 않아야 합니다.

  5. Android 광고 ID 사용

    Google Play 서비스 버전 4.0에서는 광고 및 분석 제공업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새 API 및 ID를 도입했습니다. 이러한 API 및 ID에 대한 약관은 아래에 나와 있습니다.

    • 사용Android 광고 식별자는 광고 및 사용자 분석에만 사용해야 합니다. 각 ID를 이용할 때 '관심기반 광고 선택 해제' 설정 상태를 확인해야 합니다.
    • 개인 식별 정보 또는 기타 식별자와 연결: 광고 식별자는 사용자의 명시적인 동의없이 개인 식별 정보에 연결되거나 영구적인 기기 식별자(예: SSAID, MAC 주소, IMEI, 등)에 연결되면 안 됩니다.
    • 사용자 선택 준수: 재설정 시 사용자의 명시적인 동의없이 새 광고 식별자를 기존 광고 식별자 또는 기존 광고 식별자에서 파생된 데이터에 연결하면 안 됩니다. 또한 사용자의 '관심기반 광고 선택 해제' 설정도 준수해야 합니다. 사용자가 이 설정을 사용하는 경우 광고 식별자를 사용하여 광고 목적으로 사용자 프로필을 만들거나 관심기반 광고로 사용자를 타겟팅하면 안 됩니다. 허용되는 작업에는 문맥 광고, 게재빈도 설정, 전환 추적, 보고 및 보안, 사기 감지 등이 있습니다.
    • 사용자에 대한 투명성: 광고 식별자의 수집과 사용 및 이러한 약관을 준수하기 위한 노력은 법적으로 적합한 개인정보 보호 고지를 통해 사용자에게 공개되어야 합니다.
    • 이용약관 준수: 광고 식별자는 이러한 약관에 따라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여기에는 비즈니스 과정에서 식별자를 공유할 수 있는 모든 관계자의 약관도 포함됩니다. 2014년 8월 1일부터 Play 스토어에 업로드되는 모든 업데이트 및 새 앱은 광고가 목적인 경우 다른 기기 식별자 대신 광고 ID를 사용해야 합니다(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경우).

정책 시행
Google Play에서 앱이 삭제되면 해당 내용을 담은 이메일 알림이 전송됩니다. 앱 삭제 및 사용자의 평가/댓글과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http://support.google.com/googleplay/android-developer 페이지에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발자 배포 계약 또는 본 콘텐츠 정책을 심각하게 위반하거나 반복적으로 위반하는 경우에는 계정이 해지됩니다. 저작권을 포함하여 지적 재산권을 반복하여 침해하는 경우에도 계정이 해지됩니다. Google의 저작권 정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여기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 http://cafe.naver.com/unityhu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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