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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11/18

[Unity3D] NGUI와 BMFont를 이용한 데미지(숫자) 폰트 만들기 프로젝트를 진행하다보면 NGUI의 label만으로는 표현이 뭔가 아쉬운 경우가 있다. 특히 게임 캐릭터나 유닛이 데미지를 받는다거나, 스코어를 보여준다거나 하는 상황에서 사이즈가 큰 폰트를 써야 할 경우가 많은데, 이럴 경우 기본 폰트의 크기가 작아 폰트가 지저분하게 보인다거나 게임 자체가 뭔가 허접(?)하게 보일 확률이 높다. "0부터 9까지의 숫자 부분만 따로 떼어 특별한 이미지로 만든 후에 이것을 label로 쓸 수 있다면..?" 이런 생각으로, 데미지 폰트를 만드는 방법을 검색해 보았으나... BMFont를 이용한 폰트를 만드는 방법은 여기저기 블로그 등에 널려(...) 있는데 비해, 이미지로 구성된 숫자 폰트를 만드는 방법은 의외로 찾아보기 어려웠다. 약간의 삽질 끝에 숫자 폰트를 만드는 방법을.. 더보기
[Perl]배열 숫자를 하나 입력하여, 그 숫자를 출력한다. 거기에 그 숫자가 2,3,4로 나누어떨어질 수 있는지를 출력하시오.예를들어, 하기와같은 출력한다. 16 = [2]OK = [3]NG = [4]NG use strict;use warnings; my $num;my @array = (2, 3, 4); print ("Please enter the number. ");$num = ;chomp $num; # exceptionif ($num =~ /[a-zA-Z]/ || $num eq "") {print "Not number.\n";exit;} print ($num, " = ");foreach my $elem (0..$#array) {print ("[", $array[$elem], "]", (($num % $array[$.. 더보기
[Perl]절대값 구하기 숫자를 한개 입력하여, 그 수의 절대치를 출력한다. 이것의 입력이 없어질때까지 반복시킨다. use strict;use warnings; my $str; while (1) {print "Please enter the number.(Enter exit at the end) ";$str = ;chomp $str; if ($str eq "exit" || $str eq "") {last;} if ($str =~ /[a-zA-Z]/) {print "Not number.\n";next;} print (abs($str), "\n"); }; 더보기
[Perl]홀수, 짝수 구하기 1부터 15까지의 수를 각각 한행씩, 전부 15행출력한다. 그때, 홀수짝수를 구별을 하기위해, 숫자의 두에 각각 [Even](홀수) 혹은 [Odd](짝수)의 문자열을 첨가. use strict;use warnings; for (my $i = 1; $i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