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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04/24

[Unity3D]2D sample Unity3D에서의 2D samplehttps://www.assetstore.unity3d.com/#/content/1014 https://www.assetstore.unity3d.com/#/content/11228 더보기
[Unity3D]C# + PHP + JsonFX 사용기 JsonFX를 이용하여 php + Unity(C#) 이 통신하는 방법에 대해서 한번에 정리 된 곳이 없기에 정리 해보도록 하자.. 구현에 대해선 여러 방법이 있겠지만, 일단 내가 한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보자면, 1. unity에서 php 웹서버로 파라미터 넘기면서 데이터 받아오기unity에서 사용한 함수는 WWW이고 기본적으로 WWW 함수는 GET방식으로 웹콜 한다.(unity3d 레퍼런스 참고)하지만, POST 방식으로 넘겨줄 수도 있다.(GET방식은 테스트 해보진 않았지만, URL인자에 넣고 싶은 파라미터 넣고 php에서 _GET['변수명'] 이렇게 받아오면 되지 않을까??) [WWW 함수를 이용하여 GET, POST, POST-WWWFORM 이렇게 3방법이 존재함][POST-WWW(WWWFORM)].. 더보기
[Unity3D] IEnumberator, 코루틴(Coroutine)의 기본 개념 및 활용 코루틴(Coroutine)이 뭔가요? C 언어등에서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함수는 시작할 때 진입하는 지점이 하나 존재하고 함수가 모두 실행되거나, return 구문에 의해서 종료되는 지점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함수를 서브루틴(Subroutine)이라 부르는데, 코루틴은 이를 더 일반화한 개념으로 진입하는 지점까지 여러 개를 가질 수 있는 함수를 의미합니다. 개념적으로만 본다면 서브루틴도 코루틴의 한 종류라고 볼 수 있겠지요. 코루틴이 왜 필요한가요? 코루틴이 없어도 게임을 만드는데 지장은 없습니다. 하지만 유니티에서 코루틴을 잘 활용하면 높은 성능을 내는 스크립팅의 제작이 가능해지고, 읽기 쉬운 코드를 만들 수 있게 됩니다. 코루틴은 어떻게 사용하나요? C# 언어를 기준으로, 코루틴은 언제나 아래..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