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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04

[Unity3D]2D sample Unity3D에서의 2D samplehttps://www.assetstore.unity3d.com/#/content/1014 https://www.assetstore.unity3d.com/#/content/11228 더보기
[Unity3D]C# + PHP + JsonFX 사용기 JsonFX를 이용하여 php + Unity(C#) 이 통신하는 방법에 대해서 한번에 정리 된 곳이 없기에 정리 해보도록 하자.. 구현에 대해선 여러 방법이 있겠지만, 일단 내가 한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보자면, 1. unity에서 php 웹서버로 파라미터 넘기면서 데이터 받아오기unity에서 사용한 함수는 WWW이고 기본적으로 WWW 함수는 GET방식으로 웹콜 한다.(unity3d 레퍼런스 참고)하지만, POST 방식으로 넘겨줄 수도 있다.(GET방식은 테스트 해보진 않았지만, URL인자에 넣고 싶은 파라미터 넣고 php에서 _GET['변수명'] 이렇게 받아오면 되지 않을까??) [WWW 함수를 이용하여 GET, POST, POST-WWWFORM 이렇게 3방법이 존재함][POST-WWW(WWWFORM)].. 더보기
[Unity3D] IEnumberator, 코루틴(Coroutine)의 기본 개념 및 활용 코루틴(Coroutine)이 뭔가요? C 언어등에서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함수는 시작할 때 진입하는 지점이 하나 존재하고 함수가 모두 실행되거나, return 구문에 의해서 종료되는 지점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함수를 서브루틴(Subroutine)이라 부르는데, 코루틴은 이를 더 일반화한 개념으로 진입하는 지점까지 여러 개를 가질 수 있는 함수를 의미합니다. 개념적으로만 본다면 서브루틴도 코루틴의 한 종류라고 볼 수 있겠지요. 코루틴이 왜 필요한가요? 코루틴이 없어도 게임을 만드는데 지장은 없습니다. 하지만 유니티에서 코루틴을 잘 활용하면 높은 성능을 내는 스크립팅의 제작이 가능해지고, 읽기 쉬운 코드를 만들 수 있게 됩니다. 코루틴은 어떻게 사용하나요? C# 언어를 기준으로, 코루틴은 언제나 아래.. 더보기
Unity3D에서 GitHub하자! 우선 등록우선 GitHub에 가입 해 계정을 가져옵니다. GitHub의 톱 페이지 에서 "Plans, Pricing and Signup"를 눌러 등록 페이지로 이동합니다."Free for open source"를 선택하세요. "Create a free account"를 누릅니다.사용자 이름, 이메일,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등록합니다.이메일 주소로 확인 메일이 도착합니다. 입력 한 정보를 사용하여 로그인하세요.이런 식으로 홈 화면으로 전환해야합니다.GitHub for WindowsGitHub는 본래 Git을 사용하기위한 서비스이지만, 이것을 더 간단하게 사용이 용이 한 도구를 GitHub 자신이 릴리스하고 있습니다. 그것이 GitHub for Windows 입니다.적당히 설치하고 시작합시다. 이런 느낌입니다.. 더보기
[Cocos2d-x] v3.0 click event cocos2d-x v3.0에서 터치 이벤트를 구현하는 방법이 바뀐 위에 싱글 터치 멀티 터치 모두 갖추어 진 정보가 적었 기 때문에 참고. 어디 까지나 예문이므로, 전후의 코드 라든지 생략...싱글 터치 헤더 파일Hoge.h bool onTouchBegan(Touch* touch, Event* event); void onTouchMoved(Touch* touch, Event* event); void onTouchEnded(Touch* touch, Event* event); void onTouchCancelled(Touch* touch, Event* event);Cpp 파일Hoge.cpp auto dispatcher = Director::getInstance()->getEventDispatcher(); a.. 더보기